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주 아랍에미리트 권용우 대사, 기후변화환경부 장관과 ‘사막 벼 재배’ 첫 수확식 참석

사막 벼 재배 프로젝트와 양국 농업 협력에 대해 의견 교환

등록일 2020년05월19일 10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진=더블유타임즈, 제공=주 아랍에미리트 대사관)

 

지난 5월 10일, 주 아랍에미리트 대사관 권용우 대사는 UAE 기후변화환경부 타니 알 제유디 장관과 함께 샤르자 지역에 위치한 벼 재배 프로젝트 현장을 방문하여, ‘사막 벼 재배’ 첫 수확식을 함께 하였다.

 

권용우 대사와 타니 알 제유디 장관은 사막 벼 재배 프로젝트와 양국 농업 협력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였으며, 현장에서 수확용 낫을 이용하여 함께 직접 벼를 수확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막 벼 농사 프로젝트’는 2018년 한국과 UAE 정상회담에서 UAE 정부가 벼농사를 지목해 한국 정부에 요청했다.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UAE에서 축적한 재배 경험은 국제 사회의 난제인 ‘사막화 방지’, ‘식량 문제 해결’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진=더블유타임즈, 제공=주 아랍에미리트 대사관)

 

권용우 대사는 “금일 수확이 그 동안 추진되어 온 양국 농업협력의 첫 번째 구체적 사례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비록 큰 규모는 아니나 사막기후에 적합한 품종의 성공적 재배로 쌀 재배 프로젝트의 본격적 추진기반을 마련하였다”고 평가하였다.

 

한편,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하여 참석 인사들은 모두 마스크를 착용하고 코로나19 확산 대응에 유념하였다.

 

윤성실 기자
yss@wtimes.kr


◎ 더블유타임즈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더블유타임즈 ​W-TIMES Copyright Protected

윤성실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포토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더보기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