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영예의 美 수상자 홍마리

등록일 2020년11월03일 10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대한민국 최대규모의 대회이자 세계패션의 중심 프랑스 파리에서도 개최되는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대회인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가 지난 10월 18일, 인천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성료되었다. 전국 8개도시의 본선을 뛰어넘어 최종결선에서 최후의 3인으로 선발된 한복모델 홍마리씨의 인터뷰를 통해 그녀를 만나보았다.

 

(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미' 수상자 홍마리)

 

Q :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에 참여하면서 가장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A :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를 준비하고 기다리는 과정 자체가 설레고 너무 행복했습니다.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을 뽑는다면 단연 최종 진선미 후보에 호명되었을 때입니다.참가자들의 한복 자태와 미모들 그리고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의 규모와 위상을 보면서 좋은 성적에 대한 기대는 멀기만 했습니다.그러나 막상 무대에 섰을 때는 품위있고 아름다운 한복과 하나 되어 무대 자체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그리고 영예로운 수상자로 저의 이름이 불리던 순간은 내 인생에 행복한 추억으로 영원히 기억 될 것입니다.

 

 

Q :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에 참가하게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 : 진선미 후보 인터뷰에서도 받은 질문입니다.나는 이전에 실패를 두려워하고 상처받는 것을 두려워 하는 소극적인 사람이었습니다.되도록 안전한 길을 선택하며 평탄하게 살았고 그러다 보니 내가 좋아하고 잘 하는 게 뭔지도 모르는 겁쟁이가 되어있었습니다. 언제 부턴가는 인생의 회의와 함께 짓누르는 우울감과 싸워야 했습니다.그러던어느날 인스타그램에서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홍보 게시글을 보게되었고 20대가 지나기 전 하고 싶은것을 저질러보자 하는 맘으로 참가 신청서를 내게 되었습니다. 내가 좋아하고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 멋진 도전을 시작 하면서 당당하고 행복한 나를 찾게 되었습니다.이렇게 나는 대한민국 한복모델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2020 대한민국 한복모델 선발대회 '미' 수상자 홍마리)

 

Q : 완벽한 무대를 위한 자신만의 팁이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A : 대한민국한복모델 선발대회는 외모나 피지컬 외적인 모습에 집중하지 않고 한복자태, 워킹, 표정, 포즈 등 한복을 잘 소화하고 표현하는 것을 요구하는 대회라는 것을 홍보 글을 통해서알게 되었습니다.사람들은 반신반의 했지만 저는 심사기준에 대한 홍보 글을 그대로를 믿어보았습니다.그리고 무대에 섰을 때는 내가 아마추어 모델 참가자가 아니라 실수나 헛점을 드러내지 않는 명품 패션쇼 모델이다 라는 생각으로 임했습니다.

관중들이 저를 봤을 때 이 한복과 잘 어우러져 보일지, 내 표정과 포즈가 이 한복을 잘 드러내는지 생각을 했습니다.저 모델 긴장했구나, 어설프다’ 라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여유로운 미소로 한복을 돋보이게 노력했습니다.한복대회는 개인의 미모가 아닌 한복을 소개하는 자리라 생각하고 연주하는 마음으로 임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Q :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참여를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A : 저는 이번 도전이 내 인생을 크게 변화시켰다고 생각합니다.이 대회를 통해 자신감과 용기를 얻었고,앞으로 살아가는데 중요한 경력이 되기도 할 것입니다.사람들은 아무것도하지 않은 사람보다 도전한 사람을 좋게 본다는 것도 알게 되었습니다.대한민국한복모델선발대회 참여를 망설이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꼭 도전해보시기를권합니다.이 대회는 스펙, 외모, 피지컬, 나이, 결혼유무, 인종 등을 따지지 않는 공평한 대회입니다. 이 대회를 위해 참가자들이 개인적인 자기관리와 많은 노력으로 정성껏 준비한 것을보았습니다.이 대회는 시상식이 끝나고 그 영예가 끝나는 것이 아닙니다.결선진출까지 한다면 30회 이상의 패션쇼, 패션화보, 해외패션쇼 초청 등의 수상혜택이 1년 동안 제공되는비교불가의 수상혜택이 주어집니다.자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고 자기를 사랑할 수 있는 놀라운 무대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신현아 기자
sha@wtimes.kr


◎ 더블유타임즈 W-TIMES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더블유타임즈 ​W-TIMES Copyright Protected

신현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